Back-end/DEV notes

크롬 메모리 부족 다운 현상 out of memory 해결법!!! 윈도우10 가상메모리 설정

cheersHena 2020. 11. 30. 13:06
반응형

크롬 메모리 부족 다운 현상 out of memory 해결법!!!

(feat. 윈도우10 가상메모리 설정)

What the F..................... 

 

+ 2주 사용 결과 쌉해결!!!! 했습니다 ! 다들 저넘이랑 굿바이 하세요오 ~~~

 

WTF? who the f are you ?!?!!? 일을 하면서 언제부턴가..

크롬을 사용하던 도중 저놈의 out of memory 오류코드가 뜨면서 브라우저가 다운되는 현상때문에 딥빡이 친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이해가 안가는건 PC 성능을 실시간으로 띄워도 딱히 CPU나 메모리가 부족하지 않고 심지어 넉넉한 상황에서도 크롬은 자꾸만 아웃오브 메모리를 외쳐대었다. 하.... 개발자하면 다 컴퓨터박사인지 아는데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나는 하드웨어에는 잼병이어서 도대체 이 현상의 고질적인 문제가 뭔지 당최 알 수가 없었다.  

처음에는 크롬탭을 너무 많이 띄우거나 했을때만 저런 현상이 나타나서 불필요한 탭을 닫거나 하면 해결이 됐었는데 아니 이놈이 가면 갈수록 10개도 채 못띄우는 듯 하더니 급기야는 한두개의 탭조차 띄우지못하는... 즉, 그냥 브라우저의 역할을 아예 하지 못하는 지경에 이른것이다. 

물론 이 지경이 되도록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은것이 절대 아니다. 일단 브라우저가 다운되어 버리면 일을 진행을 할 수가 없으니 저놈을 해결하기 위해서 한 구글링만 몇번인지 모른다.  같은 현상에 대한 해결법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게 크롬>설정>캐시 및 검색기록 삭제 의 방법으로 해결되었다는 글이 가장 많은데 나는 아무리 캐시를 날리고 또 날려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크롬앱을 삭제하고 재설치해봐도 마찬가지. 또다른 방법인 One Tab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탭관리도 해봤지만 별소용이 없었다. . . (딥빡) 

아무튼 서론이 길었는데 드디어 해결법을 찾은 듯하다 !!!!!!!!!!!!!!!!!!!!!!! Yay!!!! 윈도우10 가상메모리 설정하는 방법인데 너무 감격스러워서 일단 기록으로 남긴다. 나같이 원인모를 크롬 다운으로 인한 빡침에 지친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 내PC 우클릭 > 속성 > 고급시스템 설정 

 

2. 시스템 속성 > 성능 > 설정 

3. 성능옵션 >고급 탭 > 가상메모리 > 변경 (초기설정에는 가상메모리 파일크기가 정해져 있지 않다)

4. 가상메모리 

1)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크기 자동관리 체크해제 

2)  C드라이브 선택

3) 사용자 지정크기 선택. 

4) 처음크기: 하단의 권장크기의 2배 크기 입력 /

   최대크기: 처음크기의 2배 크기 입력.

5) 설정 > 확인 > 재부팅.

 

 

사실 거의 자포자기하고 포맷을 생각하던 상황에서 마지막으로 시도해보았는데 웬걸.크롬탭을 마구마구 띄워도 더이상 아웃오브 메모리 (꼴보기싫은)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다!!! 물론 좀 더 사용해봐야 과연 이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었는지 아닌지 알 일이지만 .. 추후에 또 다시 현상이 발생한다면 다시 기록하겠다. 

 

제발 다시는 보지말자.. out of memory.... See you NEVER again!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