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Analytics/Google Analytics
[GA4] 보고서 살펴보기. 실시간 / 획득/참여도/수익창출/ 사용자
cheersHena
2023. 6. 29. 17:38
반응형
1. Realtime 실시간 보고서
특정 시간에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마케팅 캠페인 등이 있을때 유용.
ex) black friday, christmas ..
2. Life Cycle 보고서
2.1. Acquisition 획득
사람들이 어떻게 웹/앱 사이트로 도착하는지
ex) 자연검색, 유료검색, 배너광고, 사이트 연결 ..
2.2. Engagement 참여도
사람들이 웹/앱과 어떻게 상호작용 하는지 알 수 있는 보고서.
사람들이 페이지 사이를 어떻게 이동하는지, 어떤 페이지가 가장 인기 있는지,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어떤 페이지를 통해 들어오는지..
Engagement > Conversion 전환 :
2.3. Monetization 수익창출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판매한다면 제품 판매 활동과 관련된 모든 보고서는이 섹션으로 들어옴.
3. User 사용자 리포트
3.1 Demograthics 인구통계
사용자들이 누구인지 세분화 분석 가능.
3.2 Tech 기술
사용자들이 접속시 사용하는 기술에 대한 정보.
예를 들어 모바일 기기에서 전환율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면 웹사이트의 모든 트래픽 중 모바일이 얼마나 차지하는지 알수있다. 모바일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이 데이터를 가지고 웹사이트 최적화를 진행할 수도 있다.
사용자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어 전반적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음.
TIP) 검색 바 활용법
검색바를 통해서 원하는 리포트로 바로 접근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지난 주 몇 명의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했는지 세션수를 알고 싶다면?
보고서> 획득> 날짜옵션 변경 해서 봐야한다.
하지만 검색바 사용시 "지난 주 웹사이트 방문 수" 라고 검색하면, 바로 몇명인지 알려주고,
자세한 리포트를 보고싶다면 아래 리포트를 클릭해서 확인할 수도 있다.
반응형